본문 바로가기

게임/이것저것

열혈강호M 공략, 랭커 50인의 선택으로 보는 동료 등급표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열혈강호M>의 인기가 무섭게 치솟고 있습니다.
저도 <열혈강호M>을 재밌게 즐기고 있는데요.

모든 게임이 그렇듯 <열혈강호M>의 콘텐츠도 PVE와 PVP로 나눌 수있습니다.
이중 주목해야할 부분은 PVE입니다.

왜냐면 <열혈강호M>의 PVE는 담화린, 한비광, 매유진 등을 이용해 플레이하는 액션 횡스크롤 방식외 턴제 RPG 방식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중 턴제 RPG 방식에서 사용하는 캐릭터들을 '동료'라 부르며, 본 포스팅에선 이 동료 등급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현재 <열혈강호M> 랭커 50인들이 어떤 동료를 사용한 덱을 이용하고 있는지를 통해 <열혈강호M>의 동료 등급표를 알아보는 것이죠.

그럼 본 포스팅 <열혈강호M 공략, 랭커 50인의 선택으로 보는 동료 등급표>를 통해 이를 확인해보시죠.

▶ 관련 포스팅 : 열혈강호M 공략, 랭커 50인의 선택으로 보는 동료 등급표 18.04.20 Ver [바로가기]

■ 열혈강호M 공략, 동료 등급표 18.01.31 Ver


■ 열혈강호M 공략, 무림쟁패에서 사용된 동료 순위 및 횟수


현재 <열혈강호M>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동료는 부용입니다.
그 뒤를 소향과 남중보, 동규, 각성 유원찬, 표설지 등이 잇고 있는데요.

왜 이들을 많이 사용하는지 간단한 이유와 함께 살펴보시죠.

<열혈강호M 부용 일러스트>

13자질인 부용은 아군의 딜량을 상승시켜주는 패시브와 전체공격이 가능한 필살기를 가지고 있는 지원형 동료입니다.
특히 부용의 필살기 사용 시 아군 전체의 필살기 턴이 앞당겨지기 때문에 폭발적인 딜량 상승을 노려볼 수 있다는 점이 부용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열혈강호M 소향 일러스트>

그 뒤를 잇고 있는 건 14자질인 소향입니다.

소향은 14자질 동료로 아군 전체의 체력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와 아군의 힘과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버프를 사용할 수 있는 지원형 캐릭터이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턴같은 상태 이상기를 가지고 있고 나름대로 좋은 맷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열에서도 사용하기 좋은편입니다.

이외에도 도발을 가지고 있는 탱커 남중보, 전체 공격 필살기를 가진 동시에 아군의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동규 등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흑풍회 애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네요.

<열혈강호M 각성 유원찬 일러스트>

강속성 아군들을 강화해주는 각성 유원찬

<열혈강호M 초운현 일러스트>

현존 최강 딜러 14자질 초운현!
15자질인 진풍백이 대중화되기 전까진 계속해서 사랑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열혈강호M 소유일러스트>

상대의 생존률을 떨어트리는 디버퍼형 딜러 소유

하지만 소향, 각성 유원찬 등은 어느정도 과금을 해야지 얻을 수 있는 14자질 동료이기 때문에 이들 보다는 비교적 얻기 쉬운 13자질 혹은 12자질 동료인 남중보, 부용, 소유 등으로 동료덱을 꾸려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저도 이번에 소유와 부용 등을 이용한 새로운 동료덱을 구상해봐야겠습니다.

그럼 본 포스팅 <열혈강호M 공략, 랭커 50인의 선택으로 보는 동료 등급표>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