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워크3 유즈맵

원랜디 8.5가 곧 업데이트 된다? 제작자가 밝힌 향후 계획 및 콘텐츠

반응형

원피스랜덤디펜스(이하 원랜디)의 업데이트가 끊긴지가 제법 오래되었습니다.

원랜디 8.4 버전이 나온게 2015년이니 약 3년정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셈이죠.
하지만 원랜디 자체가 워낙 재밌는 게임이라 사람들은 아직도 원랜디 8.4를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최근 원랜디 시리즈 제작자인 '이얍'님이 원랜디 8.5 업데이트에 대한 글을 작성해 화제인데요.
앞으로 나아갈 원랜디 시리즈의 방향, 원랜디 8.5에서 새롭게 추가될 콘텐츠들 뿐만 아니라 왜 원랜디 시리즈 업데이트가 늦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이유도 설명했습니다.

그럼 본 포스팅 <원랜디 8.5가 곧 업데이트 된다? 제작자가 밝힌 향후 계획 및 콘텐츠>를 통해 이 내용을 만나보시죠.

■ 원랜디 개발자 '이얍'의 원랜디 8.5에 대한 향후 계획 전문


렉 감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스킬 간소화

지금껏 원랜디는 많은 유닛들과 스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각 유닛의 공격시 이벤트라는 것들이 5년전에 비해 너무 많아져서 렉의 일정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몇몇 스킬이 삭제+통합되거나 인기도+활용도가 너무 낮은 유닛들은 과감히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신세계 이후 렉 감소 시도중.

표면적인 이유를 밝혀내지 못해서 라운드 진행,몹 생성 및 신세계 타이머를 완전히 밀어내고서 다시 구축중입니다. (그럼에도 해당 렉이 사라질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게임 진행 변경 사안 

스토리 데미지 지분 추가.

각 스토리마다 1등의 데미지 기여도를 보여주고 추가보상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전체 메세지로는 1등만 보여주고 자신의 데미지는 자신에게만 보여질 것입니다.

아쉬운 점은 방깍/도킹등의 서포팅까지 포함한 세밀한 기여도 시스템은 구축하기가 어려워 일단은 간단한 데미지 지분만 넣기로 하였습니다.

2~4등은 기본적으로 누구인지 알 수 없게 하여 등수매기기로 인한 불협화음이 생길 확률적 요소를 줄이고 1등은 해당 플레이어의 스토리 캐리력에 좀더 합당한 보상을 지급하려 합니다.

또한 솔플시 해당 기여도로 인한 보상을 전부 독식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수월한 플레이가 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타입별 성능 및 쓰임 요소 개편

골드 시스템 개편

8.5에서 가장 크게 바뀔 점은 이부분이 될 것입니다.

이 2가지는 반드시 초반 흐름을 비트는 것에 크게 관여합니다.

이것을 위해 기존 퀘스트 시스템을 좀 더 재화수급을 위한 컨텐츠로 자리잡게끔 하거나 1~40라까지 빠짐없이 스토리를 밀어야 하는 현 진행 상황에서 스토리 등장 간격에 쿨타임 시간이 생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빈 시간동안 보상을 약속하는 정글 캠프가 등장할 수도 있겠죠. (흰수염 전설 코인이 떡상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물론 게임 진행이 바뀌는 만큼 재미는 보장되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해온 패치중에서 가장 어려운 패치부분이 되고 있으며 달성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

패치 예정 날짜는 여전히 꽤 긴 시간을 내다보아야 합니다.

관절부상으로 롤도 20게임 못한지가 반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약 10월 중순쯤으로 내다보고 있고 건강상태에 따라 더 늦춰지거나 더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후원 역시 업데이트가 나오기전에는 받지 않을 예정입니다.

픽스버전을 내면서 깨작깨작 더 받을 수는 있지만 가장 필요한것은  퀄리티의 선제적인 검증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데이트가 많이 늦어져서 다시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그밖의 여러 자잘한 패치들이 더 있는데 자세한 패치내역들은 업데이트 전에 한번 더 정리하며 올리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 마무리


위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원랜디 8.5에선 스토리 부분이 조금 더 강화될 것이고 사용되지 않는 캐릭터는 삭제 될 수도 있으며, 골드 시스템에 대한 개편이 있을거라고 합니다.

원랜디 8.5가 공개되는 건 약 10월 중순쯤일 것이며, 개발자의 몸상태에 따라 조금 더 빨라지거나 늦어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원랜디 8.4를 정말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긴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플레이한 것 같습니다.

옆동네에 있는 나랜디는 아주 활발하게 업데이트되고 있다는 걸 생각하면 조금 아쉽긴하네요.
그래도 개발자가 공개한 원랜디 8.5의 초안은 정말 기대되는 내용들이라 조금 더 참고 기다려봄직할 것 같습니다.

그럼 본 포스팅 <원랜디 8.5가 곧 업데이트 된다? 제작자가 밝힌 향후 계획 및 콘텐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