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부산

[부산 남포동 밀면 맛집] 가장 정석의 맛, 할매가야밀면

반응형

남포동 할매가야밀면은 부산에서도 아주 오래된 밀면 맛집입니다.

관광객들이 부산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인 남포동에서도 가장 터줏대감같은 이곳 할매가야밀면은 여름이되면 도저히 먹을 수 없을 정도로 긴줄이 늘어서 있는데요.

지금은 겨울이지만, 밀면 덕후인 저는 그래도 밀면을 먹으러 가보았습니다.

그 후기를 본 포스팅 <[부산 남포동 밀면 맛집] 가장 정석의 맛, 할매가야밀면>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 본 포스팅은 제 사비로 경험한 '할매가야밀면' 후기를 솔직하게 작성한 것 입니다.

<[부산 남포동 밀면 맛집] 할매가야밀면 외관>

여름에 여기 밀면먹으러 몇번 왔었는데, 올때마다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했었거든요.

겨울이 되니까 이렇게 한산한 모습을 볼 수 있네요.

<[부산 남포동 밀면 맛집] 할매가야밀면 내부모습>

10년전쯤인가.

제가 할매가야밀면에 처음 방문했을땐 되게 낙후되어있었는데, 돈을 많이 버니까 이렇게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새로하고 좋네요.

<[부산 남포동 밀면 맛집] 할매가야밀면 가격/메뉴판>

저는 물밀면 곱빼기 하나 주문했습니다.

할매가야밀면이 남포동에 위치해있고 손님이 엄청나게 찾아오는 맛집이라는 걸 굳이 감안하지 않아도 착한 가격.

온육수. 조금 심심하긴 한데 그래도 맛있습니다.

리필해주니까 밀면을 다 먹고나서 속을 따땃~하게 데우고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결론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밀면덕후이기 때문에 부산에서 제법 유명하다라는 밀면집은 전부다 가보았습니다.

그중에서도 '할매가야밀면'은 가장 정석적인 맛 입니다.
물론 이 정석이라는 개념이 지극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어떤 분은 고개를 갸웃거릴 수도 있으나.

부산에서 밀면 맛집이라는 곳들을 찾아보았을때 가장 흔한맛중 하나가 이 맛입니다.
과거 교대 국제밀면(지금은 변했지만) 동래밀면 서면밀면 같은 곳들이 이런맛이죠.

때문에 저는 이 할매가야밀면을 부산사람보다는 부산에 놀러와서 "야 부산에 오면 밀면은 먹어봐야지!?"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부산 사람들은 밀면 많이 먹으니까 조금 더 독특한 맛들도 찾아다녀보셔야죠?

그럼 본 포스팅 <[부산 남포동 밀면 맛집] 가장 정석의 맛, 할매가야밀면>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부산 남포동 밀면 맛집] 할매가야밀면 위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