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고

[포켓몬고 공략] 기라티나 레이드 약점 분석

반응형

포켓몬고 뮤츠 레이드가 끝나고 기라티나 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기라티나는 고스트, 드래곤 타입인데요.
기라티나는 바로 전에 진행됐던 뮤츠보다 CP가 월등하게 낫아 비교적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경험상 뮤츠 레이드는 최소 10명은 모여야지 쉽게 클리어할 수 있었는데, 기라티나는 4~5명만 있어도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더라구요.
다만 체감 

이 기라티니 레이드는 10/24부터 11/20일까지 진행되는데, 이 기간동안 사탕 2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만약 기라티니 레이드에서 파인열매를 사용해 기라티니를 잡으면 엄청난양의 사탕을 획득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본 포스팅 <[포켓몬고 공략] 기라티나 레이드 약점 분석>을 통해 이를 만나보시죠.

<포켓몬고 기라티나 모습>

기라티나의 CP는 최소 1848, 최대 1931입니다.
종족값 100일 시 최대 CP는 3379이며, 공격력 187, 방어력 225, 체력 284입니다.

기본공격은 용의숨결(드래곤) 혹은 섀도크루(고스트)를 사용하며 차징공격은 드래곤크루(드래곤), 야습(고스트), 원시의힘(바위)을 사용합니다.

카운터 포켓몬으로는 레쿠자, 보만다, 망나뇽, 라티아스, 뮤츠, 팬텀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각 포켓몬별 카운터 스킬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위 이미지에선 카운터포켓몬부분과 CP별 종족값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운터포켓몬같은 경우는 기라티나 스킬 경우의 수만 보셔도 될 것 같네요.
(사실상 거의 다 보라는 이야기...)

어쨌든 약 한달동안 진행되는 기라티나 레이드 동안 다들 개체값 100짜리 드시고 즐거운 포켓몬고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 포스팅 <[포켓몬고 공략] 기라티나 레이드 약점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