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IT

같은 공간, 같은 조명, 같은 물건 촬영! V40vsV20 카메라 비교

반응형

V40을 샀습니다!!

2년간 알차게 사용했던 V20을 헐값에 넘겨버리고...(LG 보상시스템으로 18만원에 넘겼...) V40으로 갈아탔습니다.

사실 제 V20은 쓸만했습니다.
게임도 잘돌아갔고(좀 느리지만) 사진도 잘찍혔고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V40으로 갈아타게 된 이유는 전적으로 카메라 때문이었습니다.
V40은 다섯개의 카메라를 사용한다. 화질이 끝내준다 등등 수 없이 많은 V40의 광고를 보고 결국 구매할 수 밖에 없었던거죠.

본 포스팅에선 V40과 V20 카메라를 아주 간략하게 비교해볼 예정입니다.

똑같은 공간, 똑같은 조명 그리고 똑같은 것을 최대한 같은 그림이 나올 수 있게 찍었을때 어떻게 느낌이 다른지를 비교해보는 것인데요.

저는 카메라 전문가가 아니라 사진 전문 블로거가 아니기 때문에 이 방법이 객관적인지 그리고 비교방법으로 적당한지는 잘 모릅니다.
그러니 아~ 이런 느낌차이가 있구나~라고만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본 포스팅 <같은 공간, 같은 조명, 같은 물건 촬영! V40vsV20 카메라 비교>시작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에 사용된 V40, V20의 사진은 4:3, 4032X3024 사이즈로 촬영되었습니다.

둘중 어떤 사진이 V40이고 V20일까요?

위 사진이 V20이고 아래 사진이 V40입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엔 어떤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제가 보기 가장 큰 차이는 배경인 것 같습니다.
V20같은 경우는 배경이 검은색으로 잘 보이지 않지만, V40은 배경의 조명까지 제대로 챙겨서 밝고 선명하게 나온다는 느낌입니다.

그외 차이는 크게 느껴지지 않는데요.

그럼 아래 피사체는 어떠신가요?

이 사진들 역시 위가 V20이고 아래가 V40입니다.

제 느낌으론 V20보다는 V40이 조금 더 어둡게 나온 것같지만, 빵의 질감이라든가 조명의 섬세함을 더욱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V40광고를 보면 모드에 대한 이야기도 많는데요.

그렇다면 이 도넛 그러니까 음식을 음식모드로 찍었을때와 그냥 자동모드로 찍었을때와의 차이는 어떻게 날까요?

아래 사진이 V40으로 도넛을 음식모드로 촬영한 것 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자동모드로 찍은 게 더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저는 사진 그리고 모바일 전문 블로거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설명은 부족합니다.
그러니 느낌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V40으로 찍은 다른 사진들 몇장을 공유하는 것으로 본 포스팅 <같은 공간, 같은 조명, 같은 물건 촬영! V40vsV20 카메라 비교>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