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피릿위시 공략] 거래소 가격으로 보는 캐릭터 등급표

반응형

살면서 다시는 넥슨의 게임은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었는데, 결국 이 다짐을 깨고 <스피릿위시>를 하고있습니다.

이 <스피릿위시>는 다른 모바일게임과는 조금 다른 캐릭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스피릿위시>에는 28개의 캐릭터가 존재하는데, 이중 원하는 캐릭터를 골라서 키우면 되죠.

게임을 시작할때 얻을 수 있는 캐릭터들도 있고 플레이하다보면 얻을 수 있는 캐릭터들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캐릭터들이 다수인데다 1장 이상을 추가로 얻고싶다면 과금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스피릿위시>에서 과금을 통해 캐릭터를 얻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소환상자로 뽑거나 거래소에서 구매하거나.

소환상자에서 뽑는 건 자신이 원하는 걸 뽑을 확률이 낮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거래소를 이용하곤하죠.
하지만 우린 부자가아니기에 정해진 재화에서 캐릭터카드를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고민을 해야합니다.

'어떤 캐릭터가 좋은지'를 말이죠.

본 포스팅에선 거래소 캐릭터 카드 가격을 통해 등급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이 내용이 <스피릿위시> 캐릭터 등급표에 정확한 지표가 될 순 없겠지만, 대충 어떤 카드의 가치가 높은지 확인해봄으로써 등급을 가늠해볼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럼 본 포스팅 <[스피릿위시 공략] 거래소 가격으로 보는 캐릭터 등급표> 시작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스피릿위시> 거래소 캐릭터 가격은 2019년 2월 15일에 수집되었습니다.

※ 거래소 가격이 비싼 캐릭터 순서 입니다.

5200

※ 야만전사는 거래소에 하나밖에 올라와있지 않아서 이렇게 표시합니다.

시마법사는 성능과 평가에 비해 가격이 엄청 높은 것 같네요.

이뻐서 그런가...

남자 성직자 여자 성직자는 스킬은 같고 능력치는 조금밖에 차이 안나는데 가격차이는 제법 나네요.

당연히 여자 성직자가 비쌀거라고 생각했는데, 남자 법사가 비싸다니 상당히 의외네요.


왠지 메탈슬러그가 생각나는 비쥬얼이네요..


여기까지 거래소 가격으로 알아본 <스피릿위시> 캐릭터 등급표입니다.

포스팅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알아본 등급표가 아닌 거래소 가격만으로 알아본 것이기 때문에 실제 효율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본 포스팅 <[스피릿위시 공략] 거래소 가격으로 보는 캐릭터 등급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