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고

2019 포켓몬페스타 일정 공개 및 역대 포켓몬고 이벤트 정리

반응형

일년에 한번 열리는 포켓몬스터팬들의 축제, 포켓몬페스타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포켓몬페스타는 포켓몬스터팬들을 위한 축제이기 때문에 닌텐도로 포켓몬스터를 즐기는 사람들만의 전유물이었습니다.
하지만 2017년 포켓몬고 출시 이후부터는 포켓몬스터팬층이 더욱 확장되었고 그런만큼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축제가 되었습니다.

포켓몬페스타에선 포켓몬고뿐만 아니라 닌텐도 포켓몬스터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포켓몬스터를 즐기는 유저라면 즐겁게 놀 수 있는 이벤트 중 하나죠.

본 포스팅에선 이번 2019 포켓몬페스타 일정과 역대 포켓몬페스타는 어떤 포켓몬고 이벤트가 진행되었었는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본 포스팅 <2019 포켓몬페스타 일정 공개 및 역대 포켓몬고 이벤트 정리> 시작하겠습니다.

<2019 포켓몬페스타 일정>

2019 포켓몬페스타는 5월3일부터 5월12일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하남/코엑스몰 스타필드입니다.

5월 4일, 5일은 어린이날이고 6일은 대체휴일이니 될 수 있으면 그 다음주 주말을 노리는게 좋아보이네요.

아직 2019 포켓몬페스타 상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17년부터 늘 그래왔듯 포켓몬고와 관련된 이벤트가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만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래 내용들을 통해 역대 포켓몬페스타에선 어떤 포켓몬고 이벤트가 진행됐었는지 확인해보시죠.

<2017 포켓몬페스타>

2017 포켓몬페스타는 11월4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장소는 특정지역이 아닌 한국 전체였죠.

2017 포켓몬페스타에선  한국 전지역(일부 지역 제외)의 포켓몬 등장확률이 높아지는 포켓몬고 이벤트가 진행됐는데요.

특히 11월10일부터 12일 3일동안은 '프리져' '썬더' '파이어' '루기아' 레이드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롯데월드몰 지역은 이런 레이드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았지만, 대신 지역 한정 포켓몬인 '마임맨' '안농'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2018 포켓몬페스타>

2018 포켓몬페스타는 9월 14일부터 26일 동안 진행되었는데요.
장소는 잠실이었습니다.

전년도인 2017 포켓몬페스타와 마찬가지로 이벤트 기간동안엔 한국의 전지역(일부 지역 제외)에선 평소보다 많은 포켓몬이 등장했었죠.

특히 서울에 있는 포켓몬고 유저들은 '빈티나'와 '톱치'와 같은 레어도가 높은 포켓몬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월드몰 지역은 해당 이벤트에서 제외되었지만, 대신 지역한정 포켓몬인 '트로피우스' '안농'이 등장했죠.

이외에도 피카츄 퍼레이더, 포켓몬 팝업 스토어와 같은 부대 행사도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위 내용을 보시면 알겠지만, 2017보단 2018 포켓몬페스타가 조금더 성대하게 치뤄졌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최근 포켓몬고 유저들이 더 늘어난 것을 보면 올해 2019 포켓몬페스타는 작년보다 더 큰 규모로 진행되지 않을까 라고 기대됩니다.

일단 확실한 건 평소 구하기 힘든 지역한정 포켓몬들을 구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테니 포켓몬고 유저라면 꼭 방문해보는 게 좋겠죠.

그럼 본 포스팅 <2019 포켓몬페스타 일정 공개 및 역대 포켓몬고 이벤트 정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