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정보

국민연금 수령 나이 및 조기노령연금 수령액 정리

반응형

다들 국민연금하고 계신가요?

국민연금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노후 자금 준비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젊은 시절엔 한푼한푼이 아쉬워 넣으면서도 아깝지만, 나이를 먹고나선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본 포스팅에선 국민연금 수령나이, 조기노령연금 수령액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그럼 <국민연금 수령 나이 및 조기노령연금 수령액 정리> 시작하겠습니다.

국민연금과 관련된 모든 것들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국민연금공단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국민이 주인인 연금 국민연금

 

www.nps.or.kr

국민연금 수령 나이는 위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58년생 출생이면 만 62세에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저는 69년 이후 출생이라 만 65세가 넘어야지 수령 가능하겠네요ㅠ
아우... 너무 많이 남았다ㅠㅠ

위 이미지는 제 정보입니다.
저는 지금 회사를 다니고있지 않지만, 그래도 꾸준히 국민연급을 넣고 있습니다.

지금이야 좀 아깝더라도 제가 받는 때가 되면 제가 정말 큰 힘이 되겠죠.

국민연금 수령나이 조기연령연금

국민연금을 조기연령연금으로 받으려면 통상 받을 수 있는 나이 5년전에 신청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선 10년 이상 연급 납부 경력이 있어야하고 현재 소득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야합니다.

하지만 먼저 받는 만큼 수령액이 적어지기 때문에 상황이 매우 급한게 아니라면 가급적 신청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아쉽게도 나이가 적을 수록 수령할 수 있는 국민연금 금액이 적어지고 있는 실정이지만, 그래도 일단 조금이라도 넣었다면 꾸준히 유지해서 결국 받는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어차피 회사를 다니면 자동으로 내주는게 국민연금이니까요.

그럼 여기까지 국민연금 수령 나이 및 조기노령연금 수령액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들 건강하게 열심히 살면서 국민연금 받으세요!

그럼 본 포스팅 <국민연금 수령 나이 및 조기노령연금 수령액 정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