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

(22)
[성내동/만화거리 맛집] 백종원의 골목식당 더 짬뽕 후기 최근 에서 성내동 만화거리에 있는 식당들이 나왔었는데요. 천호역쯤에서 데이트를 하면서 걷다보니 성내동 만화거리까지 왔더라구요. 그러다 우연히 어느 가게를 발견! 전날 티비에서 본 더 짬뽕이 눈앞에 있더라구요. 당시 본 장면은 백종원이 더 짬뽕에 방문해 처음으로 맛을 보고 짬뽕과 탕수육 그리고 자장면에 대해 품평하고 있었는데요. 좋은 평가는 전혀 없었습니다. 그랬던 더 짬뽕이 눈앞에 있었고 시기상 백종원의 솔루션이 끝났음이 분명하기에 호기심이 생겨 방문해보았습니다. 처음 더 짬뽕을 봤을 땐 손님이 많았고 저희는 점심을 먹은 직후였기 때문에 '저녁에 여길 다시 오자!'라고 생각하고 데이트를 하고 다시 방문해보았습니다. 그 후기를 본 포스팅 를 통해 이를 만나보시죠. ※ 본 포스팅은 제 사비로 경험한 '더 짬..
조현병이란? 정의와 증상 그리고 치료법 최근 일어나는 범죄의 범죄자들은 자신이 정신질환자이며, 그중에서도 '조현병' 이라는 정신병을 앓고 있다. 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형법 제10조 제1항은 "심신장애로 인하여 사물을 분별할 능력이 없거나 의사를 결정할 능력이 없는 자의 행위는 벌하지 아니한다", 제2항은 "심신장애로 인하여 전항의 능력이 미약한 자의 행위는 형을 감경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 정신질환자이면 죄가 어느정도 감해진다는 이야기인거죠. 때문에 별에별 극악무도한 범죄자들이 자신이 정신질환자라는 것을 이야기하며 감형을 받고 있습니다. 그들이 그중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정신질환이 바로 '조현병'이죠. 본 포스팅에서는 조현병이 무엇인가 그리고 조현병의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럼 본 포스..
[포켓몬고 공략] 부산 롱스톤/강철톤 둥지 포켓몬고에서 롱스톤은 제법 희귀한 포켓몬입니다. 물론 다른 포켓몬 게임들에서도 야생 롱스톤을 만난다는 건 쉽지 않지만, 포켓몬을 잡아서 나름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게임인 포켓몬고이니만큼 롱스톤을 갖고 싶다는 마음은 더욱 커지는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부산에 위치한 롱스톤 둥지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넓지않은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제법 많은 포케스탑들이 있으며, 롱스톤이 매우 자주 출연하기에 롱스톤 혹은 강철톤을 육성하고 싶으신분께선 본 포스팅을 주목하실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그럼 본 포스팅 를 통해 이를 만나보시죠. 질질 끌지 않고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부산에 위치한 포켓몬고 롱스톤 둥지는 송도해상케이블카입니다. 해변쪽이 아닌 케이블카를 타고 위로 올라간 곳이 롱스톤 둥지입니다. 굳이 케이블..
[포켓몬고 공략] 기라티나 레이드 약점 분석 포켓몬고 뮤츠 레이드가 끝나고 기라티나 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기라티나는 고스트, 드래곤 타입인데요. 기라티나는 바로 전에 진행됐던 뮤츠보다 CP가 월등하게 낫아 비교적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경험상 뮤츠 레이드는 최소 10명은 모여야지 쉽게 클리어할 수 있었는데, 기라티나는 4~5명만 있어도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더라구요. 다만 체감 이 기라티니 레이드는 10/24부터 11/20일까지 진행되는데, 이 기간동안 사탕 2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만약 기라티니 레이드에서 파인열매를 사용해 기라티니를 잡으면 엄청난양의 사탕을 획득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본 포스팅 을 통해 이를 만나보시죠. 기라티나의 CP는 최소 1848, 최대 1931입니다. 종족값 100일 시 최대 CP는 3379이며,..
[천호역 공영 주차장] 한강공원과 가깝고 저렴한 광나루한강공원주차장 요금 및 정보 요 앞전에 작성했던 포스팅들은 천호역 맛집 관련 포스팅들이었습니다. 천호역 맛집들을 즐기기위해 천호역에 방문했을때 저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했는데요. 본 포스팅에선 천호역 공영주차장의 가격과 위치 등 정보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본 포스팅 을 통해 내용을 확인해보시죠. 광나루한강공원주차장은 바로 앞이 공원이라 주차하고 데이트를 즐기기에 참 좋습니다. 게다가 한강 주변이라 그런지 바람도 솔솔 불어서 주차해놓고 잠깐 쉬기에도 좋더라구요. 주차자리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두번가봤는데, 늘 자리가 넘쳐나더라구요. 그런데 왜인지 모르겠지만, 여성전용 주차칸이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왜죠?? 어쨌든 광나루한강공원주차장은 가격도 저렴하고 여러가지 의미로 접근성이 좋아서 주차해놓고 천호역 근처에서 놀기 좋을 것 같습니다..
[천호역 맛집] 고기집에서 먹는 쩌는 국밥, 마포집 본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려는 천호역 맛집 마포집은 제가 아주 오래전부터 애정해온 맛집입니다. 사실 고기맛집인데, 저는 이집의 국밥을 더욱 사랑합니다. 서울에 살때 부산사람으로 아쉬웠던 건 국밥이 없었다는 것 이었는데요. 부산에 살땐 그다지 선호하지 않았던 국밥이라는 음식이 서울엔 다른 형태로만 있으니 항상 아쉬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려는 마포집의 국밥 역시 부산에서 판매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비주얼과 맛을 보여줍니다. 그럼 본 포스팅 을 통해 이를 만나보시죠. ※ 본 포스팅은 제 사비로 경험한 '마포집' 후기를 솔직하게 작성한 것 입니다. 떡~~ 하니 고기집으로 표시되어 있는 마포집입니다. 하지만 기둥을 보면 소고기국밥이라고 적혀있죠? 본 포스팅의 주인공은 저 녀석입니다. 주차는 최대 4대 정..
[강릉 여행 맛집] 여기 진짜 짬뽕이 있다!! 교동반점 강릉엔 아주 유명한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본 포스팅의 주인공 교동반점인데요. 아주 오랜 역사와 전통 그리고 깊은 맛을 가지고 있는 곳 입니다.교동짬뽕이 유명하긴한데, 그 교동짬뽕이랑 강릉의 교동반점이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여하튼 저희 커플도 강릉에 여행을 간김에 강릉의 대표 맛집이라는 이 교동반점에 방문해보았습니다.본 포스팅 을 통해 이를 확인해보시죠.※ 본 포스팅은 제 사비로 경험한 '교동반점' 후기를 솔직하게 작성한 것 입니다. 비가 엄청나게 오는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저희는 운좋게도 앞에 줄서계시던분들이 쭉 빠져버려서 빠르게 입장할 수 있었네요 ㅎㅎ좌석이 제법 많습니다.사진엔 없지만, 안쪽에 좌식 좌석도 있습니다. 손님이 워낙 많기 때문에 합석은 기본적으..
[천호역 곱창 맛집] 넉넉한 양에 기절초풍할 맛, 푸지미 예~전에 천호역 근처에 1년정도 살았었는데요. 당시 너무 맛있게 먹은 국밥이 있었습니다. 갑자기 그 국밥이 먹고싶어서 천호역에 갔는데, 그 국밥은 5시까지만 판매한다고 하더라구요ㅠㅠ 그럼 뭘 먹을까.. 하고 고민하던차에 그 국밥집 앞에 있던 식당에 줄이 아주 긴걸 보고 오.. 여기 맛집인가본데!? 라는 생각이 들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우선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우연히 찾아갔던 본 포스팅의 주인공 푸지미는 천호역의 아주 오래된 맛집이었고 그야말로 성공적인 저녁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기를 본 포스팅 를 통해 이를 만나보시죠. ※ 본 포스팅은 제 사비로 경험한 '푸지미' 후기를 솔직하게 작성한 것 입니다. 제가 들어갈때도 살짝 줄을 섰었는데, 먹거 나올때도 줄이 엄청나더라구요. 천호역 근처에 1년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