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소설 후기

장점과 단점으로 보는 SSS급 자살헌터 솔직 후기

반응형

<SSS급 자살헌터>는 친구가 추천해줘서 보게 된 소설입니다.

솔직히 제목만 보면 어디서 막 찍어내는 양판소 느낌이 너무 강해서 "뭐 이딴 걸 추천해주냐"라고 뭐라고 했었는데요.

첫 편을 읽어보니 꽤 재미있더군요.
그렇게 읽다보니 저는 <SSS급 자살헌터>를 모두 다 읽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럼 제 <SSS급 자살헌터> 후기가 어땠는지 본 포스팅 <장점과 단점으로 보는 SSS급 자살헌터 솔직 후기>를 통해 확인해보시죠.

※ 본 포스팅은 주제 성격상 <SSS급 자살헌터>의 스포를 다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SSS급 자살헌터> 줄거리

나는 네가 너무 부럽다.
부러워서 미칠 것 같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해 빠진 헌터들보다 더욱 약한 헌터 김공자.
그는 랭킹 1위인 '염제'의 골수팬이자 그를 사무치게 질투하고 있다.

그러다 어느날 우연히 받게 된 S+랭크 스킬 '너처럼 되고 싶다'

자신의 죽인 상대의 스킬 하나를 복사할 수 있는 이 스킬을 갖게 된 김공자는 자신의 동경과 질투의 대상인 '염제'를 만나게 되고, 그에게 잔인하게 죽게 된다.

그리고 염제의 스킬 EX 랭크 '회귀자의 태엽 시계' 그리고 김공자의 삶이 바뀐다.

<SSS급 자살헌터> 후기

▶ <SSS급 자살헌터> 장점

- 매력적인 캐릭터들

저는 작품을 볼 때 등장 캐릭터가 매력적인지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봤을 때 <SSS급 자살헌터> 캐릭터들 대부분은 굉장히 매력적인 편 입니다.

주인공인 김공자도 사이다적 성향이 강하고 그외에도 흑룡주, 라비엘, 패륜을 꿈꾸는 근육돼지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참 많은데요.

심지어 끝까지 꽤 비중있게 등장하기 때문에 작품을 즐겁게 보는 독자 입장에선 참 행복합니다.

- 꽤 울림이 있었던 스토리들

<SSS급 자살헌터>는 탑을 오르는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탑은 단순 던전이 아닌 한층 한층이 세계를 담고 있습니다.
그 중엔 무림도 있고 판타지 세계관도 있고 현대도 있습니다.

헌터들은 계층주의 퀘스트에 따라 해당 세계관에서 무언가를 이룩해야하죠.

그리고 이 과정이 꽤 흥미로웠습니다.
어떤 것은 감동적이었고 어떤 것은 속이 시원했습니다.

저는 <SSS급 자살헌터>의 이런 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 <SSS급 자살헌터> 단점

- 작가

저는 <SSS급 자살헌터>를 읽는 동안엔 잘 몰랐는데, 작가가 논란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그걸 여기서 하나하나 전부 이야기하기엔 좀 너무 긴데, 어쨌든 <SSS급 자살헌터>를 다 읽고나서 관련 정보가 궁금해 찾아보니 '아.. 음...' 싶으면서 작품에 대한 애정도가 좀 식더라고요.

물론 아직 확정된 게 아닌 루머 수준이라지만, 그래도 좀... 그렇긴 하더라고요?

- 호불호

저는 <SSS급 자살헌터>를 굉장히 재밌게 봤습니다.

그런데 <SSS급 자살헌터>를 안 좋아하는 사람들은 또 굉장히 안 좋아하더라고요.
특유의 무거운 분위기도 안 좋아하고 뭔가 가르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싫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그 말들도 틀린 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읽다보면 작가의 철학이 굉장히 듬뿍 들어가 있는데 그것에 공감되지 않을 때도 종종 있거든요.

- 주인공의 성격 변화

개인적으론 이게 가장 의문이었습니다.

주인공인 김공자의 시작은 어디에나 볼 수 없는 실패한 헌터였습니다.
하지만 스킬을 얻은 김공자는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변해가죠.

무력이야 스킬로 강해졌다고 하지만, 성격과 지략까지 완전히 다른 사람처럼 변합니다.

무력이야 스킬빨이니 어쩔 수 없었다고치지만, 성격과 지략까지 바뀌는 건 무슨 경우인지 그리고 저런 성격과 지략이었다면 무력이 아니었어도 충분히 인정받는 헌터일 수 있었을 것 같은데...

라는 주인공 자체 설정에 대한 아쉬움이 남습니다.
왜 굳이 초반에 그정도로 폐급 캐릭터를 만들어 놓았는지 그리고 왜 이후 보이는 김공자는 완벽에 가까운 캐릭터로 그렸는지 설득력이 굉장히 부족합니다.


저는 <SSS급 자살헌터>를 굉장히 재밌게 봤습니다.

소설을 다 봤지만,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하고 있는 <SSS급 자살헌터>를 또 한번 볼 정도로 재밌게 봤고 또 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누군가 제게 소설을 묻는다면 <SSS급 자살헌터>를 추천해주고 싶네요.

그럼 본 포스팅 <장점과 단점으로 보는 SSS급 자살헌터 솔직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점과 단점으로 보는 전지적독자시점 후기

※ 본 포스팅의 특성상 <전지적독자시점>의 스포가 잔뜩 포함돼 있을 수 있습니다. <전지적독자시점>은 네이버웹툰에서 성황리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저도 네이버웹툰에서 <전지적독자

manslike.tistory.com

 

장점과 단점으로 보는 장씨세가 호위무사 후기

※ 본 포스팅 특성상 장씨세가 호위무사의 스포가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씨세가 호위무사 줄거리 하북 서남쪽, 심주현에 위치한 장씨세가. 이백 년 전에는 성도를 비롯 서남쪽 중요 거점을

manslike.tistory.com

 

장점과 단점으로 보는 천마는 조용히 살고 싶다 후기

천마는 조용히 살고 싶다 줄거리 천마신교의 절대자 천마가 죽었다. 그런데 그의 영혼이 무한에 있는 금벽장 이라는 상단주 동생 벽태산의 몸으로 들어오게 됐다. 하지만 벽태산은 절맥의 몸으

manslik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