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부산

[경성대/부경대 맛집] 장수왕돈까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랑입니다.

본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려는 '경성대 맛집 장수왕돈까스'는 제법 오래된 맛집입니다.
'VJ특공대' 'SBS생방송투데이' 'MBC찾아라 맛있는집'과 같은 공중파 방송을 통해 소개된 바도 있는 제법 내공이 깊은 맛집이죠.

장수왕돈까스의 존재는 아~주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어찌된 이유인지 한번도 방문해본적이 없는데요.

이번에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한번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그 후기를 본 포스팅 <[경성대/부경대 맛집] 장수왕돈까스>를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제 사비로 '장수왕돈까스'를 이용한 후기를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경성대/부경대 맛집, 장수왕돈까스 외관>

장수왕돈까스의 외관입니다.

뭔가 식당이라기보단 전시실?? 같은 느낌을 줍니다.

밖에서 딱 봐도 안이 완전히 잘 보이게 탁트여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수왕돈까스'의 상세 위치는 본 포스팅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성대/부경대 맛집, 장수왕돈까스 내무 모습>

장수왕돈까스의 좌석수는 적당한 수준입니다.

제가 간날은 주말이라 그런지 손님이 많진 않았는데요.
앉아있으니 부경대 혹은 경성대 학생으로 예상되는 대학생들이 아주 많이 들어오더군요.

들어오더니 다른 테이블에 앉은 사람한테 '어!? 선배님!!'하면서 인사를 크게 하는 사람이 여럿 있었는데... 괜히 아무 관련 없는 제가 다 민망하더라구요.

제가 대학교 시절에도 밖에서 그렇게 크게 인사하는걸 별로 안좋아했었는데... 제3자가 되어서 보니 더 민망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경성대/부경대 맛집, 장수왕돈까스 메뉴판>

아무래도 대학가에 위치한 '장수왕돈까스'다 보니 학생을 위한 할인제도가 있습니다.
현금 결제 시 라는 건 함정...?

가격은 적당한편 입니다.
대학교를 졸업한지가 좀 오래되서 요즘 학교식당 가격이 얼마인진 모르겠지만, 일반 식당의 가격과 비교했을땐 아주 살짝 저렴한 수준이네요.

저는 치즈 돈까스를 주문했습니다.

요녀석이 치즈 돈까스입니다.

밥은 밥그릇에 따로 나오는데, 다른 돈까스들보다 양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대학가에 있는 돈까스집이라 양에 조금 더 신경쓴 느낌이랄까요?

돈까스 크기는... '장수왕돈까스' 앞에 보면 얼굴만한 돈까스라고 적혀있는데, 머리쪽을 제외한 딱 얼굴 크기라고 생각하면 비슷할듯 싶습니다.

치즈는 이렇게 들어있고

돈까스 내부는 대충 이런 느낌인데, 감자같은 걸 넣었는지 식감이 조금 다릅니다.

돈까스의 고기맛 외 조금 달달한 맛도 나구요.
일단 일반적인 돈까스 맛, 식감과는 조금 다릅니다.

조금 단편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조금 갈릴 수도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단 음식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맛적으론 썩 만족스럽진 않았습니다.

정말 맛이 없었던 칼국수

네맛도 내맛도 아닌 애매한 맛과 얼마나 실외에 꺼내놨는지 알 수 없을만큼 딱딱한 칼국수면사리까지

딱 한입 먹어보고 그뒤론 손도 안댔습니다.
칼국수에 조금 더 정성을 들이든가 차라리 꺼내지 않든가 둘중 하나를 하는게 나을 듯 싶습니다.

밥을 내 마음대로 리필할 수 있다는 점은 참 좋았네요

늘 그렇게 운영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갔을 땐 사장님이 안에서 바빠서 제가 알아서 밥통에서 밥을 떠먹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제 마음대로 알아서 떠먹었습니다.

'장수왕돈까스'는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좋지 못할 대학생들에겐 매우 매력적인 맛집일 것 같습니다만, 가격과 양보다는 맛을 찾는 사람들에겐 크게 메리트가 없을 것 같은 곳이네요.

그럼 본 포스팅 <[경성대/부경대 맛집] 장수왕돈까스>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부경대/경성대 맛집, 장수왕돈까스 위치 -


▼ 본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공감' 클릭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