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영화

마블영화로 넘어와서 달라진 캐릭터 총모음, 마블코믹스와 MCU비교

반응형

최근 헐리우드 영화계엔 PC논란이 거셉니다.

PC논란이란 우리나라말로 번역하면 정치적 올바름 이라는 말 정도로 해석 가능합니다.
그리고 영화적으로 PC논란은 자신들이 규정한 사회적 약자인 유색인종 그리고 여성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야한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최근 이에 입각해 만들어진 영화들이 많았고 하나같이 좋은평을 받지못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PC사상 추종자들 때문에 이런 사상을 담은 영화가 계속해서 개봉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 영화에는 PC사상이 녹아들어있을까요?

만약 녹아있다면 어떻게 표현을했을까요.

본 포스팅에선 PC사상 중 하나인 스킨워싱된 마블 영화캐릭터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이렇게 말을 거창하게 했지만, 그냥 원작 마블코믹스와는 다른 MCU캐릭터들을 소개해드리는 겁니다.

그럼 본 포스팅 <마블영화로 넘어와서 달라진 캐릭터 총모음, 마블코믹스와 MCU비교>를 통해 이를 만나보시죠.

최근 헐리우드 영화에서 PC 관련으로 가장 난리였던 건 단연 인어공주 실사화입니다.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하얀피부 빨간머리 에리얼이 아닌

검은머리, 검은피부 에리얼을 만나게 되었기 때문이죠.

이에 인어공주팬들은 화가나 따지기 시작했는데요.
문제는 그 규모가 글로벌적이라는 데 있습니다.

그녀가 비난을 받고 있는 이유는 간단하죠.

그냥 안어울리니까요.
쓸데없이 PC 사상 같은 걸 대입하지 않고 그냥 어울리는 배우였다면 논란이 생기지 않았을텐데

전혀 다른 배우가 인어공주 주인공이되니 팬들 입장에선 화가 날 수 밖에 없죠.

그렇다면 마블 영화엔 원작과 달라진 캐릭터가 누가 있을까요?

가장 대표적으론 원래는 백인캐릭터였던 헤임달이 있고

그외엔 에이션트원 등이 있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마블 캐릭터들이 원작과 다른 모습으로 마블 영화에 등장했습니다.

원작 마블코믹스와는 달라진 마블영화 캐릭터가 또 누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 포스팅 <마블영화로 넘어와서 달라진 캐릭터 총모음, 마블코믹스와 MCU비교>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