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것저것

카운터사이드 SSR 캐릭터 등급표 Ver 02/21

반응형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가 많은 논란 속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카운터사이드는 좋은 캐릭터로 던전을 수월하게 클리어하는 게 목표인 게임입니다.

때문에 카운터사이드 첫시작 시 리세마라로 어떤 캐릭터를 갖고 시작하느냐가 게임의 관건이죠.

본 포스팅에선 카운터사이드 SSR 캐릭터 등급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카운터사이드 SSR 캐릭터 등급표 Ver 02/21>을 통해 이를 확인해보시죠.

※ 본 포스팅의 카운터사이드 등급표는 1위부터 13위까지 추천도에 따라 소개해드립니다.

- 1위 스트롱홀드 -

카운터사이드 리세마라 시 스트롱홀드를 만나게되면 무조건 시작하시면 됩니다.

현존 하는 카운터사이드 탱커 중 이견없는 최강이며, 스트롱홀드가 있고 없고에 따라 정말 많은 것이 다릅니다.

비슷한 캐릭터가 없진 않지만, 스트롱홀드의 존엄성은 그야말로 독보적입니다.

- 2위 샤오린 -

카운터사이드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 2위는 샤오린입니다.

샤오린은 SSR 유일 스나이퍼 캐릭터로 탱커없이 단독 사용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탱커가 있을 시 보여주는 능력은 그야말로 놀랍습니다.

탱커가 버텨주지 못하면 본신의 힘을 반도 발휘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거야 모든 딜러들의 공통점이니까 샤오린만의 단점으로 생각할 필욘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지상 공격만 가능해서 공중 유닛에겐 다소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3위 카일 웡 -

카일웡은 앞에 방패벽을 소환해 멀리서 안정적으로 딜을 넣는 게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다시말해 굳이 스트롱홀드급 탱커가 없어도 카일웡 하나만으로도 어느정도 상황극복이 가능합니다.
물론 스트롱홀드가 있다면 더욱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겠죠.

서브 탱커 뿐만 아니라 딜러로서의 활약도 준수하기 때문에 카운터사이드 리세마라 시 카일웡을 만난다면 시작하셔도 무방합니다.

- 4위 에스테로사 드 슈발리에 -

에스테로사 드 슈발리에는 딜러와 탱커 두 가지 역할 모두를 수행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때문에 레이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죠.

일반적으로 딜러는 체력이 약하기 때문에 레이드 보스의 공격 몇번에 목숨을 잃지만, 에스테로사 드 슈발리에는 마지막까지 남아 딜을 넣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 진행 시에도 에스테로사 드 슈발리에는 매우 든든한 캐릭터 입니다.

- 5위 서윤 -

서윤은 성능도 좋고 외모도 좋아 활용도가 높은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카운터사이드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주기 때문에 리세마라 시 만나게 된다면 아쉽지만 리세마라를 다시 진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6위 신지아 -

신지아는 분신에 넉백까지 보융한 다재다능한 캐릭터입니다.

코스트가 3 밖에 안되기 때문에 낮은 코스트를 필요하는 조합에서 유용하며, 안정감 또한 뛰어납니다.

- 7위 가은 -

가은은 딜러보단 디버퍼로서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캐릭터입니다.

스턴과 이동속도 감소 등 다양한 상태이상기로 전투를 수월하게 진행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 8위 관리국 검사x2 -

관리국 검사x2는 인지도는 낮은편이지만, 사용하면 1인분 이상은 반드시 해주는 캐릭터입니다.

물량전에서 특히 유용하며, 딜러와 탱커 포지션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슈발리에보다 살짝 부족한면이 있지만, 육성가치는 충분합니다.

물론 리세마라에서 만나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9위 마리아 안토노프 -

마리아 안토노프는 공격력 증가를 사용하는 버퍼입니다.
궁극기 또한 매우 강력하죠.

하지만 버퍼이기 때문에 리세마라에서 뽑기보단 추후 진행하는 뽑기에서 데리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버퍼라는 게 초반보단 후반에 유용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꼭 하나 정도 장만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10위 터미네이터x2 -

외모만 봐도 알 수 있듯 터미네이터는 전형적인 딜탱 포지션 캐릭터입니다.

코스트도 적당하고 딜탱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는 점 등 성능적인 면만 놓고 보면 무엇하나 부족함이 없지만 매력없는 외모 때문에 살짝 외면받고 있습니다.

- 11위 타이탄 -

엄청난 순간 화력, 준수한 딜탱으로서의 능력 모두 훌륭하지만, 코스트 6이라 사용하는 게 다소 부담스럽습니다.

6코스트라 쓰기 다소 어렵습니다.

하지만 메카닉스러운 외형 덕분에 일부 유저들 사이에선 각광받고 있습니다.

- 12위 엘리자베스 팬드래건 -

광역 공격에 특화되어 있는 캐릭터로 물량전에서 엄청나게 유용합니다.

하지만 체력이 낮아서 든든한 탱커 없이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이 말은 든든한 탱커만 있다면, 엄청난 활약을 기대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뿐만 아니라 코스트도 4밖에 안되기 때문에 이래저래 범용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13위 루미 -

SSR캐릭터지만 SR급 수준밖에 안되는 캐릭터입니다.

자살 담당으로 어떻게 활용하기엔 참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여기까지 <카운터사이드 SSR 캐릭터 등급표 Ver 02/21>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