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것저것

열혈강호M 공략, 랭커 50인의 선택으로 보는 동료 등급표 18.04.20 Ver

반응형

랭커들이 사용하는 동료로 보는 '열혈강호M 동료 등급표'입니다.

'열혈강호M'은 한비광, 담화린, 매유진, 노호 등을 이용해 액션 RPG로 즐기는 버전과 '열혈강호' 원작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이용해 턴제 RPG를 즐기는 두가지 플레이 방식이 존재합니다.

액션 RPG야 캐릭터가 정해져있으니 꾸준히 플레이하면서 자신의 손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장비를 업그레이드시키면 되지만, 동료는 어떤 캐릭터를 어떻게 배치할까 등 다양한 고민을 해야하기 때문에 늘 골치덩입니다.

때문에 본 포스팅 '열혈강호M 등급표'를 작성해 본 것이죠.

본 포스팅에 사용된 표본은 18.04.20 '무림쟁패' 랭킹을 기준으로 수집한 것들 입니다.
때문에 본 포스팅의 내용은 '무림쟁패'에서 통용되는 구성이며, '무림외전' 콘텐츠에서 유용한 덱과는 다를 수도 있음을 유념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 포스팅 <열혈강호M 공략, 랭커 50인의 선택으로 보는 동료 등급표 18.04.20 Ver>를 시작하겠습니다.


■ 열혈강호M 공략, 동료 등급표 18.04.20 Ver


■ 열혈강호M 공략, 무림쟁패에서 사용된 동료 순위 및 횟수


가장 많이 사용된 동료는 '소향'입니다.
50명 중 무려 48명이 사용하는 모습을 보이며 압도적인 사용량을 보였습니다.

그 뒤를 초운현과 표설지, 각성 유원찬, 이화, 각성 마검랑 등이 잇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론 천운악을 저렇게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조금 의아하네요.

'무림외전'에서야 수동 컨트롤로 빙결을 활용할 수 있다지만, 자동으로 진행되는 '무림쟁패'에선 별쓸모가 없을 것 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남중보, 부용, 권동희, 엽민천 등을 동료 등급표에서 볼 수 있는 건 이번주가 마지막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동료들은 왜 랭크되어 있는지 이유를 확인해보시죠.

<열혈강호M 소향 일러스트>
현존하는 열혈강호M 최고의 버퍼

아무래도 소향의 아군 강화(체력, 힘, 방어력) 기능 때문이겠죠?
유저 대부분은 소향으로 1번 자리에 배치해 앞줄에서 활용하고 있는걸 보면 소향이 상위랭커들의 싸움 속에서도 제법 견뎌내는 모양입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유저들의 소향 사랑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열혈강호M 초운현 일러스트>
열혈강호M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딜러

두번째로 애용되는 동료는 초운현입니다.

초운현은 감히 현존 열혈강호M 최고의 딜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필살기인 '천마대멸겁'이 딜도 범위도 너무 좋을뿐만 아니라 상태이상기도 있기 때문에 사랑할 수 밖에 없죠.
또한 패시브 효과인 '자신이 주는 피해는 증가하고 받는 피해량이 감소하는' 이 이기적인 성능도 너무나도 좋습니다.

언젠가 15자질인 진풍백이 풀리기전까진 초운현 사랑역시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열혈강호 원작에선 완전 찌찔이로 나오는데... 왜이렇게 좋은건지...)

<열혈강호M 표설지 일러스트>

앞서 소개해드린 소향은 버퍼이고 초운현이 딜러였다면 세번째로 많이 사용된 표설지는 탱커입니다.

비록 도발은 없지만 '호신장막'을 이용해 모든 아군들의 생존을 크게 상승시켜주는 아주 완소 동료입니다.

15자질 탱커인 황건우와는 성격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황건우가 풀려도 계속해서 사랑받지 않을까 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여기까지 18.04.20 기준 열혈강호M 등급표를 작성해보았는데요.

현재 가장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세 동료는 그럴 만한 이유가 충분하고 대체 캐릭터가 없는 아이들이라 당분간은 계속해서 이 체제로 가지 않을까 라고 예상해봅니다.

그런데 지난 이벤트로 조금 풀렸다고 생각했던 15자질 황건우가 없어서 조금 당황스럽네요.

다음주 쯤엔 황건우의 활약을 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또한 15자질 딜러인 벽력자는 언제부터 활약을 보여줄지도 기대되네요.

그럼 본 포스팅 <열혈강호M 공략, 랭커 50인의 선택으로 보는 동료 등급표 18.04.20 Ver>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