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것저것

열혈강호M 공략, 랭커 50인의 선택으로 보는 동료 등급표 18.04.30 Ver

반응형

랭커들이 사용하는 동료로 보는 '열혈강호M 동료 등급표' 18.04월30일 Ver 입니다.

'열혈강호M'은 한비광, 담화린, 매유진, 노호 등을 이용해 액션 RPG로 즐기는 버전과 '열혈강호' 원작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이용해 턴제 RPG를 즐기는 두가지 플레이 방식이 존재합니다.

액션 RPG 플레이는 정해진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것이니 꾸준히하면서 자신의 손과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면 되지만, 동료는 어떤 캐릭터를 어떻게 배치할까 등 다양한 고민을 해야하기 때문에 '열혈강호M'을 플레이하는 데 있어 가장 큰 골치덩이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본 '열혈강호M' 랭커들이 사용하는 동료와 덱세팅을 통해 현재 가장 효율적인 덱을 알아보자는 의미에서 '열혈강호M 등급표' 포스팅을 작성해 본 것이죠.

본 포스팅에 사용된 표본은 18.04.20 '무림쟁패' 랭킹을 기준으로 수집한 것들 입니다.
때문에 본 포스팅의 내용은 '무림쟁패'에서 통용되는 구성이며, '무림외전' 콘텐츠에서 유용한 덱과는 다를 수도 있음을 유념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 포스팅 <열혈강호M 공략, 랭커 50인의 선택으로 보는 동료 등급표 18.04.30 Ver>를 시작하겠습니다.

■ 열혈강호M 공략, 동료 등급표 18.04.30 Ver


팀구성원은 앞에서부터 1 2 3 4 5 6 순서입니다.

동료 배치는 위 스크린샷을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 3, 5번같은 앞자리(탱커자리)에 선호되는 동료는 '소향' '표설지' '각성 마검랑'이고 2, 4, 6번같은 뒷자리(딜러or버퍼 자리)에는 초운현, 이화, 각성 자섬풍, 진풍백 등이 선호되었습니다.

■ 열혈강호M 공략, 무림쟁패에서 사용된 동료 순위 및 횟수


이번주에 가장 많이 사용된 동료 횟수는 지난주와 비슷합니다.

우선 압도적인 사용횟수를 보여준 '소향'이 1등(48회)을 차지하였고 '초운현' '표설지' '각성 유원찬'이 41회로 공동 2위에 올라섰습니다.
전주에 비해 '초운현' 횟수가 1회 줄어들고 '각성 유원찬'의 사용 횟수가 3회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그 뒤를 '이화'가 열심히 뒤쫓고 있네요.
'각성 마검랑' '천운악' '각성 자섬풍' 등이 비슷한 사용횟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진풍백'같은 경우는 성급진화가 힘든 15자질이기에 순위가 낮습니다.
'진풍백'이 좋다는 건 당연히 알고있지만, 초월을 할 수 없으니 사용못하는 그런 상황이겠죠?

15자질인 '황건우'가 드디어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비록 '황건우'를 사용하는 유저는 아직 한명 뿐이지만, 이제 슬슬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해봄직 합니다.

그리고 '남중보' '부용' '권동희' '동규'같은 13자질들은 점점 모습을 감추게 되겠죠...ㅠ

<열혈강호M 소향 일러스트>

현존 '열혈강호M' 최고의 버퍼

소향은 모든 아군의 체력, 힘, 방어력같은 모든 스탯을 상승시켜줄뿐만 아니라 상대를 기절시키는 능력도 있기 때문에 버퍼로서 그리고 CC기 동료로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전방위 동료입니다.

'열혈강호M'이 서비스를 시작한 이례로 단 한번도 사랑받지 않은적 없는 최고의 동료이죠.

<열혈강호M 초운현 일러스트>

'초운현'은 '열혈강호M'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딜러입니다.

언젠가 15자질이 대중화되면 '진풍백'에게 그 자리를 뺏기게 될테지만 현재로선 '초운현'의 자리를 위협할 수 있는 동료는 없어보이네요.

다른 동료의 능력치를 올려준다든가하는 옵션은 없지만, 자신의 능력치를 최대화하여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타입의 동료입니다.

<열혈강호M 표설지 일러스트>

'표설지'는 현존 '열혈강호M' 최고의 탱커입니다.

15자질인 '황건우'가 다소 공격적인 탱커라면 '표설지'는 탱커의 전형입니다.
때문에 15자질이 대중화되는     `날이 오더라도 '표설지'의 위치는 굳건할 것으로 보입니다.

<열혈강호M 각성 유원찬 일러스트>

'각성 유원찬'에겐 강속성 동료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강속성 동료가 주력일 때 사용하면 매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필살기도 전체 공격이라 버퍼로서도 딜러로서도 매우 쓸만한 동료입니다.

<열혈강호M 이화 일러스트>

덱을 조금 더 공격적으로 만들어주는 '이화'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를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덱 투입 시 덱의 딜을 매우 큰폭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