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최종보스, 타노스는 누구?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반응형

오는 4월 25일, '어벤져스 : 인피니티워'(이하 어벤져스3)가 개봉할 예정입니다.

약 6년간 떡밥을 던져왔던 '타노스'가 드디어 등장하는 시리즈이기 때문에 전세계 마블팬들은 흥분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게다가 그냥 타노스가 아니라 '인피니티 건틀렛'을 착용한 타노스가 등장하기 때문에 그 흥분감은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원래 마블코믹스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 아니라면 '저 보라돌이는 누구?'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때문에 간단하게 준비해보았습니다.

어벤져스 시리즈의 최종 보스라 불리는 타노스는 누구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말이죠.

그럼 본 포스팅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최종보스, 타노스는 누구? 간단하게 알아봅시다~>를 통해 확인해보시죠.

<마블시네마유니버스 타노스의 모습>

■ 타노스? 너는 누구냐


타노스는 마블 코믹스에서 가장 유명한 슈퍼빌런중 하나 입니다.

수 없이 많은 사건 사고를 만들어내는 장본인이며, 그 스토리의 끝은 항상 감동 혹은 재미로 끝나기 때문에 타노스의 팬도 상당히 많죠.

저 또한 타노스를 매우 좋아합니다.

타노스를 아는 분들이라면, 타노스라는 캐릭터를 떠올릴때 가장 먼저 '타농부'라는 그의 별명을 떠올릴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마블의 흑역사 시절 만들어졌던 '공권력에게는 약한 타노스'를 떠올릴 수도 있을 것이며

또 누군가는 인피니티 건틀렛을 떠올릴 것 입니다.

그정도로 타노스가 마블 세계관에서 가지는 존재감은 거대하며 확고합니다.

<마블코믹스 속 아기시절 타노스>

이런 타노스는 '타이탄'행성의 주민인 '이터널' 종족의 왕 '멘토'와 '수이산'의 아들입니다.
쉽게 말해 타노스는 '타이탄' 행성에 있는 '이터널'이라는 종족의 왕자였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타노스의 외모는 이터널 종족의 그것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본시 이터널 종족의 외모는 인간과 흡사한데, 타노스는 셀레스티얼의 실패작인 데비언츠 증후군을 앓는 바람에 더욱 거대하고 독특한 외모를 지녔습니다.

또한 평화를 좋아하는 이터널 종족과 달리 타노스는 자신의 힘을 강하게 만드는데 집착하고 결국 죽음 즉, '데스'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됩니다.

이후 '데스'에게 사랑받겠나는 일념하나로 전쟁을 시작하고 자신의 어머니도 죽게 만듭니다.

<마블코믹스 속 타노스와 데스>

이후로도 '데스'의 사랑을 받기 위해 수 없이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다니는데요.

정작 '데스'는 타노스가 너무 많은 생명을 죽여서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 타노스가 '데스'를 짝사랑하고 있는 관계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둘 사이에 애도 있다는 건 함정)


■ 최강 템빨 캐릭? 타노스는 얼마나 강한걸까?


흔히 타노스는 템빨 캐릭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가 도는 이유는 타노스가 '인피니티 건틀렛'을 끼고 활약했던 <인피니티 건틀렛>이 워낙 명작이었기 때문일겁니다.

그럼 타노스는 '인피니티 건틀렛'을 착용하고 어떤 일들을 했을까요?

- 마블코믹스, <인피니티 건틀렛>에서 타노스가 한 행동들 -


- 전 우주에 걸쳐 50%에 달하는 존재를 지움.
 데스가 타노스를 부활시키는 조건으로 내린 명령이 전 우주 인구의 50%를 죽이는 것이었는데, 아무리 타노스가 강해도 우주 인구 50%를 죽이는 건 어림없는 일이었기 때문에 '인피니티 젬'들을 모아 '인피니티 건틀렛'을 완성한 것.
 전능한 힘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데스가 자신을 외면하자 결국 그 명령을 따른 것이었다. 능력이 부족해서 50%만 죽인 게 아니며, 50%라는게 일일이 우주를 돌아다니며 없앤것도 아니고 가만히 서서 손짓 딱 한 번으로 사라지게 만든들었다.

- '인피니티 건틀렛'을 낀 타노스는 데스보다 강하다고 직접적인 언급이 나온다.
그런데 '데스'는 손짓 한번으로 생명이 넘쳐나는 비정상적인 우주인 캔서버스를 파괴한 전적이 있다.

- 우주 멀리서 힘을 방출해 전 지구상에 막대한 대재앙을 일으키기. 이 덕분에 일본열도가 물에 잠겼다.

- 자신에게 총 공격을 가하는 히어로들의 시간을 정지시켜서 움직이지 못하게 만들었다.

- 이후 메피스토의 설득+데스에게 잘 보이려고 시간 정지를 풀고 일부러 토르, 아이언맨, 헐크,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울버린, 사이클롭스와 그 밖의 수 많은 히어로들과 일일이 싸우면서 전부 승리.(거의 가지고 놀기 수준으로..)

- 여러 개의 행성을 무기로 쓰려던 신장 600미터나 되는 거대 외계 종족 '셀레스티얼'들을 그 행성들과 함께 날려버렸다.

- 시간을 다루는 '크로노스'가 강제로 시간여행으로 시간의 퇴적층으로 보냈지만 오히려 무시하고 시간을 역으로 제어하여 반격을 날렸다.

- 원래의 순수한 에너지의 상태로 변해서 돌격해온 갤럭투스, 에온, 스트레인저 이 셋을 간단하게 제압.

- 혼돈의 우주적 존재인 '로드 카오스'와 질서의 우주적 존재인 '마스터 오더'의 협공을 무시하고 거꾸로 날림.

- 위에 언급된 우주적 존재들의 총공격을 받고도 오히려 살아남아서 그들을 가둠.

- '리빙 트리뷰널' 다음으로 강하다고 할 수 있는 '이터니티'와 1:1에서 승리하고 자신이 이터니티처럼 우주와 하나가 된다.

'인피니티 건틀렛'을 착용한 타노스는 이렇게나 강력합니다.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착각을 하곤 합니다.
'인피니티 건틀렛이 없는 타노스는 약하다'라고 말이죠.

하지만 전혀 약하지 않습니다.

신들조차 가볍게 날려버리는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 기준) 헐크를 간단하게 제압하고

아스가르드인이자 묠니르의 주인, 토르도 간단하게 제압!

트르, 헐크보다 훨씬 상위 존재인 실버서퍼는 그냥 완전 패버리고

실버서퍼도 간단하게 발라버리는 아담워록도 발라버립니다.

마블 코믹스 세계관 전체에서도 상위권에 속해있는 캡틴 마블을 토성에서 지구까지 날려버립니다.

주먹 한방으로 말이죠.

당연히 어벤져스, 판타스틱4 멤버들 정도는 간단하게 처리합니다.

인휴먼즈의 왕인 블랙볼트도 박살내버립니다.

참고로 블랙볼트는 음파를 이용해 공격하는 히어로인데요.
그 힘이 너무도 강력해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것조차 공격이니까요.

그런데 타노스는 그런 블랙볼트의 음파 공격을 바로 앞에서 맞고도 멀쩡합니다.

위 경력들만 봐도 알 수 있듯 타노스는 굳이 '인피니티 건틀렛'이 없어도 마블 세계관 강자들을 이길 정도로 강력합니다.

물론 '인피니티 건틀렛'을 가지고 있는 타노스는 우주적 그 어떤 우주적 존재들보다 강력합니다.
(마블 세계관 최강이라는 '원 어보브 올' 다음으로 강하다는 '리빙트리뷰날'을 제외하고 강력하다고 합니다.)

과연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 속 히어로들은 이렇게 강력한 인피니티 건틀렛 타노스를 어떻게 상대할지 엄청 기대됩니다.

아무리 아무리 '닥터스트레인지' '블랙펜서' '스파이더맨' '가디언즈오브갤럭시' 등등등이 합류한다고해도 상대도 안될 것 같은데 말이죠.

그래서 더욱 기대됩니다.
'어벤져스3'가 말이죠.

그럼 다들 '어벤져스3'를 재밌게 감상하시길 바라면서 본 포스팅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최종보스, 타노스는 누구? 간단하게 알아봅시다~>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