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카페

서면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 추천, 블랙업커피

반응형

저는 카페에 앉아 커피한잔과 함께 노트북으로 블로그하는 걸 참 좋아합니다.
그런 이유로 예전에는 노트북을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스타벅스를 주로 애용하다가 최근 스타벅스에 대한 이것저것 좋지 않은 이슈가 많아서 보이콧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요즘 스타벅스를 이용하지 않고 다른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들을 찾아 다니고 있는중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제가 주로 놀러가는 동네인 서면에서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 하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본 포스팅의 주인공 '블랙업커피'입니다.
아는 지인이 '형 거기 커피맛이 정말 좋아'라는 말을 들어서 '블랙업커피에' 한번 방문해보았다가 커피맛도 커피맛이지만 노트북하기가 좋은 걸 보고 단골이 되어버린 케이스입니다.

그럼 본 포스팅 <서면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 추천, 블랙업 커피>를 통해서 내용을 확인해보시죠.

<서면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 블랙업 커피 외관>

'블랙업커피'는 서면 쥬디스태화 뒷쪽 거리에서 서면지하철역 방향으로 쭉~ 가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블랙업커피'의 자세한 위치는 본 포스팅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면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 블랙업커피 내부모습>

블랙업커피는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1층에는 카운터만 존재할 뿐 좌석은 없습니다.
4층에 흡연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지만, 비가 오는 날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화장실은 2층과 3층에 남녀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본 포스팅 서두에 언급한 것 처럼 블랙업 커피는 노트북을 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각층 마다 와이파이가 빵빵하고 곳곳에 콘센트가 많기 때문에 전기사용도 얼마든지 가능하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스터디하는 사람들을 위해 넓은 좌석도 있기 때문에 이래저래 모이기엔 더없이 좋은 곳 입니다.

<서면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 블랙업 커피 메뉴판>

블랙업커피의 가격은 저렴보다는 비싼쪽에 가깝습니다만, 노트북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더 없이 큰 장점이기 때문에 자리값으로 지불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커피맛도 상당히 괜찮은편에 속합니다.

바리스타일을 하고 있는 제 지인이 '여기 진짜 맛있다. 제대로 하는 곳이네..'라는 말을 했을정도로 말이죠.

제가 항상 먹는 아메리카노는 원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맛' '깊은맛' 이 둘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모든 깊은맛을 먹곤합니다.

원두이름을 이야기해주는데, 그 이름까진 기억이 안나네요 ㅋㅋ

사실 블랙업커피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할때 조금 고민을 했었습니다.

블랙업커피는 제가 서면에 갈때마다 꼭 애용하는 곳이며, 제가 주로 노트북으로 포스팅을 작성하는 곳이기 때문에 '괜히 정보를 공유했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지면 내가 이용하기 힘든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것보다는 이 블랙업커피에 조금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번성했으면 하는 마음이 큽니다.

번성해서 블랙업커피에서 제가 노트북을 하느라 오랜시간을 보내도 죄책감이 없을 수 있게 말이죠.

그럼 본 포스팅 <서면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 추천, 블랙업 커피>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면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 추천, 블랙업커피 위치 -

▼ 본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