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부산

[동래 탕수육 맛집] 엄청난 양은 대한민국 최고! 태백관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랑입니다.

본 포스팅에선 저의 오래된 단골 맛집 태백관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태백관은 동래에서 가장 유명한 중국집 중 하나인데요.
아마 네이버 웹툰 '선천적얼간이들'을 보셨다면 이곳을 알지도 모르겠습니다.
'E47_중화풍신사'에 나왔던 엄청난양의 탕수육 중국집이 바로 이곳 태백관입니다.

그럼 본 포스팅 <[동래 탕수육 맛집] 엄청난 양은 대한민국 최고! 태백관>을 통해 만나보시죠.

※ 본 포스팅은 제 사비로 체험한 내용을 거짓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한 것 입니다.

<동래 탕수육 맛집, 태백관 외관>

태백관은 정말 오래된 맛집니다.

그 오랜 시간동안 리모델링도 확장 이전도 없었기 때문에 그 역사를 모두 담은 조금은 누추한 곳이죠.

제 아는 형의 부모님은 태백관에서 데이트를 하기도 했었다고 하니 그 역사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태백관에는 제대로 된 주차시설이 없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처 도로에 주차를 할 수는 있으나 그리 추천드리고 싶진 않네요.

<동래 탕수육 맛집, 태백관 내부 모습>

외관만큼이나 누추한(?) 태백관의 내부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좌석이 상당히 적습니다.
조금 늦은 시간에 가면 별 무리 없이 앉을 수 있으나 주말 점심시간엔 제법 오랫동안 기다리셔야할 수도 있으니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동래 탕수육 맛집, 태백관 메뉴판>

저는 탕수육 작은거(18,000원)와 자장면 두개를 주문했습니다.

사진 찍을 당시엔 몰랐는데 메뉴판에 탕수육외 다른 메뉴는 없네요.
당연히 다른 메뉴들도 존재하는데, 아무래도 태백관은 탕수육이 주력인 맛집이다보니 그런가 봅니다.

자장면은 개당 4,000원입니다(보통 기준)

10년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만두와 짬뽕국물

요 짬뽕국물은 소주와 함께 먹으면 극상의 안주인데... 친구가 차를 가지고 오는 바람에 참았습니다...

태백관에와서 소주를 먹지 않은 건 10년동안 처음이네요...

이게 태백관의 탕수육입니다.

가장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양을 자랑합니다.
말 그대로 탕수육이 쌓여있죠.

예전 기준 중자는 이것보다 큰 그릇에 탕수육이 쌓여있었고 대자는 탕수육이 가득쌓인 작은 그릇이 두개였는데, 요즘엔 과거 중자가 대자로 바뀐 것 같더라구요.
다시말해 과거와 비교했때 양이 좀 적어졌습니다.

과거 태백관의 탕수육은 엄청 딱딱했습니다.
때문에 먹다보면 턱도 이도 좀 아팠었죠.

하지만 요즘 태백관의 탕수육은 양이 조금 적어진대신 부드러워졌습니다.
저는 이쪽이 조금 더 낫지 않나 싶네요. 적어진 양은 좀 아쉽지만..

자장면의 맛은 적당히 좋습니다.
양도 적당하구요.

제가 계속해서 말씀드리지만 태백관은 탕수육 맛집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식사 완료!

본 포스팅에서 제가 계속 이야기하지만, 태백관은 저의 오래된 맛집입니다.
대충 계산해봐도 10년 넘게 태백관을 애용하고 있네요.

그리고 그 10년동안 한번도 저를 실망시키지 않은 소중한 맛집이죠.

태백관이 언제까지 영업을 할진 모르겠지만, 적어도 영업을 하는 동안에는 늘 이용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좋은 맛집이죠.

동래 근처에 있으면서 중국음식이 먹고싶으시다면 태백관을 강추드립니다.

그럼 본 포스팅 <[동래 탕수육 맛집] 엄청난 양은 대한민국 최고! 태백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동래 탕수육 맛집, 태백관 위치 -


▼ 본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