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모바일게임 리뷰, 장점 단점으로 보는 그랑사가

반응형

※ 본 포스팅은 약 1주일동안 플레이한 그랑사가 후기를 솔직하게 작성한 것 입니다.

▶ 모바일게임 리뷰, 그랑사가 장점

1. 이쁜 그래픽

아마 그랑사가를 플레이하는 유저들 중 대부분은 그랑사가의 그래픽에 매료돼 시작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랑블루판타지>라는 게임을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긴하지만, 모르는 사람이 봤을 땐 매력을 느낄 수 밖에 없는 그래픽이라 생각합니다.

 2D 혹은 카툰랜더링 그래픽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랑사가의 그래픽에 홀려 게임을 시작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2. 나름 혜자스러운 운영

사실 그랑사가엔 버그가 굉장히 많습니다.
때문에 그랑사가 공식 카페에 가면 버그를 이용한 보스 클리어 방법 공략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죠.

그외에도 이것저것 자잘한 버그들이 꽤 많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그랑사가 측에선 각종 푸시 타이밍 때 재화를 엄청나게 뿌립니다.

캐시 재화인 다이아는 물론이고 여론이 심각하게 안좋을 땐 SSR 무기를 뿌리기도 하죠.
그리고 좋지 못했던 여론은 언제 그랬냔듯 사그라들곤 합니다.

아마도 유저가 게임사를 그리고 게임사가 유저를 서로가 서로를 조련하고 있는 느낌이지만, 어찌됐든 서로가 이득을 보고 있는 상황이니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그외에도 그랑사가 게임사는 굉장히 유저 친화적 운영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를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3. 룩질

저는 모든 게임의 엔드 콘텐츠는 세가지라고 생각합니다.
PVP, 레이드 그리고 룩질이죠.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건 룩질입니다.

내 캐릭터를 이쁘게 꾸미는 것, 제가 아는 게임 중 룩질 시스템이 가장 잘돼 있는 게임이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인데요.
두 게임 모두 룩질 관련 콘텐츠로 엄청난 돈을 벌어드리고 있죠.

그런데 그랑사가의 룩질도 제법 쓸만한 수준입니다.

일단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기본 그래픽 자체가 좋다보니 꾸미는 맛도 쏠쏠합니다.
다만 부위가 옷, 머리 둘 뿐이라 백퍼센트 만족스럽진 못하네요.

그래도 이정도면 그랑사가가 다른 게임에 비해 낫다고 말할 수 있는 부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 모바일게임 리뷰, 그랑사가 단점

1. 원하는 걸 먹기 힘든 뽑기?

장점에서 그랑사가를 혜자라고 표현했건만 단점에서 뽑기를 욕하려하니 좀 어색하네요.

하지만 그랑사가의 뽑기는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 중 하나입니다.

제가 가장 싫어하는 구분 없는 뽑기거든요.
그랑사가 뽑기에서 얻을 수 있는 건 무기(그랑웨펀)와 장비(아티팩트) 두 가지 입니다.

문제는 한 뽑기에서 이 두 가지가 한번에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걸 먹기가 참 어렵습니다.

당연하게도 무기(그랑웨펀)의 가치가 더 높은데, 걸핏하면 나오는 게 장비(아티팩트)이니 과금량이 많아질 수 밖에 없죠.

물론 게임사에서 재화를 많이 뿌리기 때문에 어느정도 수급은 가능하지만, 스트레스를 받는 건 어쩔 수 없네요.

2. 아직 부족한 콘텐츠와 편의성

사실 출시된지 얼마 안된 게임에 콘텐츠와 편의성을 논한다는 게 욕심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플레이하다보면 답답한 부분이 자주 눈에 띕니다.

UI(유저 인터페이스) 적인 직관성도 조금 떨어져 그랑웨펀과 아티팩트의 옵션을 보는 방법이 조금 귀찮기도 하고 지금 할 수 있는 콘텐츠도 좀 부족합니다.

어서 빨리 길드 관련 콘텐츠가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가장 마음에 안드는 건 그랑사가는 앱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그랑사가 자체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PC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이 자체 프로그램에선 결제가 안됩니다.

다시 말해 결제를 하기 위해선 폰에서 그랑사가를 실행시켜 결제를 하고 PC에서 다시 플레이를 해야된다는거죠.

요즘 간은 시대에 왜 앱플레이어 지원을 하지 않는 건지 참 이해가 안되네요...


결론을 이야기하자면, 그랑사가는 꽤 할만한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도 괜찮지만, 운영사도 굉장히 열정있게 운영하고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게임들 중에선 당분간은 가장할만한 게임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본 포스팅 <모바일게임 리뷰, 장점 단점으로 보는 그랑사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랑사가 플레이 영상

- 그외 모바일게임 리뷰들 -

 

[모바일게임 리뷰] 장점 단점으로 보는 일곱개의대죄

※ 본 포스팅은 '일곱개의대죄'를 플레이한 후기를 장점과 단점으로 나눠 간략하게 작성한 것 입니다. 그럼 <[모바일게임 리뷰] 장점 단점으로 보는 일곱개의대죄> 시작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

manslike.tistory.com

 

[모바일게임 리뷰] 장점 단점으로 보는 오늘도 우라라

※ 본 포스팅은 '오늘도 우라라'를 플레이한 후기를 장점과 단점으로 나눠 간략하게 작성한 것 입니다. 그럼 <[모바일게임 리뷰] 장점 단점으로 보는 오늘도 우라라> 시작하겠습니다. ※ 본 포스

manslike.tistory.com

 

[모바일게임 리뷰] 장점 단점으로 보는 엑소스 히어로즈

※ 본 포스팅은 '엑소스 히어로즈'를 플레이한 후기를 장점과 단점으로 나눠 간략하게 작성한 것 입니다. 그럼 <[모바일게임 리뷰] 장점 단점으로 보는 엑소스 히어로즈> 시작하겠습니다. - 본 포

manslike.tistory.com

 

장점, 단점으로 보는 <용비불패M> 리뷰

최근 만화 <용비불패> IP(지적재산권)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 <용비불패M>이 출시되었습니다. 예전에 만화 <용비불패>를 아주 재밌게 봤고 최근엔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하고 있는 <고수>를 정말 재

manslik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