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정보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9가지

반응형

혈관은 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 중 하나입니다.

산소와 영양분을 몸 곳곳으로 운반하는 통로 역할을 하죠.

이렇게 중요한 혈관이기 때문에 막혀버리면 반드시 몸에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본 포스팅에선 혈관 노화를 방지해주고 깨끗하게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9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9가지>를 통해 이를 만나보시죠.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당근

당근엔 비타민C, 카로틴,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이 혈관이나 조직을 산화시키는 활성 산소의 활동을 막아 깨끗하고 탄력있는 혈관을 유지시켜줍니다.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생강

생강에 함유된 강한 방향 성분은 혈액 순환을 촉진해 찌꺼기들로 막히고 좁아졋던 혈관을 뚫어줍니다.

또한 생강이나 마늘처럼 향이 강한 야채들은 혈소판의 응집을 막아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등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즙을 내서 먹으면 흡수가 빠르지만, 속이 아릴 수 있기 때문에 생강차를 먹거나 홍차에 즙을 섞어 마시는 걸 추천합니다.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두부

두부는 식물성단백질과 리놀레산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리놀레산은 혈액안에 들어있는 응어리진 지방을 녹여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영양분으로, 막힌 혈관을 뚫는 기능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고혈압 환자들은 데치거나 익혀먹는 것 보단 날것으로 차게 먹는 게 더욱 좋습니다.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부추

부추는 굳은 피를 내보내고 새로운 피로 혈관을 채우는 작용을 합니다.

부추에는 유화아릴이라는 자극성분이 있어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하는 역할도 합니다.

부추는 생으로 먹는 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꽁치

꽁치, 고등어 같은 등푸른 생선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런 불포화 지방산은 응고된 콜레스테롤을 녹이고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데 탁월한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심장 질환 환자들에겐 아주 좋은 음식이죠.

조리 시 불을 사용하면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유실되기 때문에 조림을 해서 먹는 게 좋습니다.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미역 다시마

해조류에 많은 요도으는 신진대사를 높이고 혈액의 독성을 뽑아내는 무기질 식품입니다

각종 인스턴트 식품으로 인해 혈액에 녹아든 독성을 해독하므로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먹는 청년들에겐 더욱 좋습니다.

요오드는 참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흡슈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미역국을 끓이기 전 참기름에 볶아 끓이면 맛과 영양 모두 풍부해집니다.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검은깨

깨에 포함된 항산화물질 중 세사미놀과 세사민은 강력한 황산화 작용으로 깨끗한 혈액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중 검은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리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검은깨를 먹을 땐 가루를 내서 선식이나 우유에 타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카레가루

카레는 혈액의 지방질을 산화시켜 성인병을 발생시키는 활성 산소를 없애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카레에 함유되어 있는 크로프, 터머릭, 코리앤더 등의 성분은 마늘이나 생강처럼 강력한 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근이나 감자 같이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다른 야채들을 듬뿍 넣고 카레라이스를 만들어 먹으면 효과가 더욱 좋아집니다.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녹차가루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닌 성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카페인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줘 깨끗한 혈액을 만드는데 두배로 효과가 좋은 음식입니다.

잎을 우려내 먹는 것 보단 녹차가루로 차를 타먹거나 음식에 먹는 방식으로 섭취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본 포스팅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9가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및 증상, 음식으로 해결하자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무서운 녀석입니다. 고혈압은 별명에 침묵이라는 단어가 들어갈 정도로 티가나지 않지만, 일단 증상이 발견되면 계속해서 조심해야하는 녀석

manslike.tistory.com

 

마그네슘 부족 현상 및 풍부한 음식

보통 눈떨림 근육 경련 같은 증상을 보여서 주변에 이야기하면 "너 마그네슘이 부족한거야" 라는 말을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부족 시 이렇게 바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가끔이라��

manslik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