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정보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과 고르는 방법

반응형

최근 오메가3가 영양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오메가3는 그냥 사는 게 아니라 고르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본 포스팅에선 오메가3를 고르는 방법과 효능을 소개해드려 합니다.

그럼 본 포스팅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과 고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오메가3 효능

- 세포막을 형성하는 필수 요소, 염증을 막고 동맥 내벽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추고 심장질환을 예방

- EPA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 습진, 류머티스성 관절염과 연관된 염증 완화

- DHA는 대뇌 해마와 눈 망막세포의 주성분, 신경호르몬 전달을 용이하게 하고 두뇌작용을 활발하게 한다.

- 기억력, 주의력 및 뇌의 인지기능과 운동기능 개선

- 세로토닌 분비에 관여해 우울증 감소에 도움

- 안구건조 개선

※ 일부 학자들은 오메가3가 '심혈관질환' '이상지질혈증'엔 효능이 없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 오메가3 부작용

- 과다섭취 시 뇌졸중 위험 증가

- 혈전을 녹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뇌졸중이나 수술 환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나음.
또한 혈압약 복용 시 혈압 저하 효과가 심하게 나타날 수도 있다.

- 오메가3 과다섭취 시 세포막의 지질이 산화 스트레스에 취약해질 수 있다.
때문에 황산화 비타민인 비타민E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 고지혈증 환자는 증세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를 피해야한다.
또한 당뇨병, 비만인 사람에게도 위험할 수가 있다.

그외 속쓰림, 매스꺼움, 설사, 발진, 코피 등과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

※ 오메가3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500~2,000mg

◆ 오메가3 고르는 방법

- 산패 관리와 함께 오메가3의 순도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

- 오메가3 지방산은 산소나 빛 같은 외부환경에 노출시 산패로 이어질 수 있다.
산패된 오메가3 지방산은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때문에 오메가3 제품의 산패 관리를 위해서는 캡슐의 포장 상태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
빛과 산소에 변질되기 쉬운 오메가3의 특징으로 인해 불투명한 병 포장이나 개별 포장된 PTP 형태 포장을 권장

- 오메가3는 형태와 순도를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rTG오메가3의 경우 순도와 흡수율이 매우 높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자연 형태의 오메가3 분자 형태와 가장 가까워 신체 흡수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생체 이용률이 높다.
또한 중금속 관리를 위해 소형 어종을 원료로 사용한 순도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

여기까지 오메가3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고르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메가3는 효능이 많은 만큼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조심히 섭취해야합니다.
다들 현명한 오메가3 섭취하시고 건강 지키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 포스팅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과 고르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현병이란? 정의와 증상 그리고 치료법

최근 일어나는 범죄의 범죄자들은 자신이 정신질환자이며, 그중에서도 '조현병' 이라는 정신병을 앓고 있다. 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형법 제10조 제1항은 "심신장애로 인하여

manslike.tistory.com

 

하수구 막힘의 주원인, 버려선 안되는 것 다섯 가지

인생을 살면서 딱히 의식하며 살고 있진 않지만, 만약 고장나면 더 없이 불편한 것이 하수구 배관입니다. 만약 하수구 배관이 막히면 업자를 불러야하는데요. 업자를 부르면 최소 10만원이 넘는

manslike.tistory.com

 

넷플릭스 추천 한국 드라마 9선

최근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넷플릭스를 애용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감에 따라 넷플릭스 추천드라마 그리고 영화를 찾는 사람들 또

manslike.tistory.com

 

혈관 노화 방지 청소 보호해주는 음식 9가지

혈관은 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 중 하나입니다. 산소와 영양분을 몸 곳곳으로 운반하는 통로 역할을 하죠. 이렇게 중요한 혈관이기 때문에 막혀버리면 반드시 몸에 문제가 생길 수

manslike.tistory.com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TOP 6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사회적거리두기가 한창입니다. 그래서 그런걸까요.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데요. 저도 요즘 넷플릭스 결제를 하고 이것저것 보다보니 이 많고 많은 넷

manslike.tistory.com

 

마그네슘 부족 현상 및 풍부한 음식

보통 눈떨림 근육 경련 같은 증상을 보여서 주변에 이야기하면 "너 마그네슘이 부족한거야" 라는 말을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부족 시 이렇게 바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가끔이라��

manslike.tistory.com

 

반응형